도의회 보건복지위, 경기도 광교신청사 BF인증 현장점검
상태바
도의회 보건복지위, 경기도 광교신청사 BF인증 현장점검
  • 박노훈 기자
  • 승인 2021.09.2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도의원들이 28일 경기도 광교 신청사 건립현장을 방문, BF인증을 위한 준비 및 공사 진행상황을 점검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도의원들과 관계자들이 28일 경기도 광교 신청사 건립현장을 방문, BF인증을 위한 준비 및 공사 진행상황을 점검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방재율)는 28일 오후 경기도 광교 신청사(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소재) 건립현장을 방문, BF((Barrier Free :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을 위한 준비 및 공사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BF 인증은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에 의거, 이용약자들이 개별시설물이나 지역을 접근하고 이동하는데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계획, 설계, 시공, 관리 여부를 공신력 있는 기관이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방재율(더민주/고양2)위원장, 김영준(더민주/광명1)의원과 문정희 경기도복지국장, 경기융합타운추진단장 등 집행부 관계자 및 BF인증 관련 전문가들이 함께 했다.

점검은 경기주택도시공사와 전문가 브리핑 이후 현장 시설을 점검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한편 경기도 및 도의회 신청사는 장애인 등 이용약자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BF 최우수 등급’ 예비인증을(2020.10.14.) 취득했으며, 다음달 7일 본인증을 위한 실사를 실시하고 11월 중순경에 최종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방재율 위원장(더민주/고양2)은 현장 점검을 마치며 “어린이, 노인, 장애인, 임산부 등이 경기도청과 도의회를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해 주시는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