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ㆍ화성오산교육청, 혁신교육지구 추진 합의
상태바
오산시ㆍ화성오산교육청, 혁신교육지구 추진 합의
  • 정준성 기자
  • 승인 2022.01.2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오산교육을 위한 상호간의 협력을 다짐
곽상욱오산시장(왼쪽)과 남현석 화성오산교육장이 협약을 체결한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곽상욱오산시장(왼쪽)과 남현석 화성오산교육장이 협약을 체결한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수원일보=정준성 기자]오산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2022학년도 오산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추진을 위한 부속합의를 체결하고 새로운 오산교육을 위한 상호간의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부속합의는 그도안 오산교육사업 12년의 시간을 망라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2022개정 교육과정의 추진방향 △유엔이 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담은 미래교육으로 새로운 전환점을 추거하기위해 체 마련됐다.

 또한 합의 내용에는  학교와 지속적인 협력을 진행하고 있는 우리고장 바로알기, 시민참여학교, 미리내일학교 등 지역체험 교육과정과 1인1악기 통기타 수업, 오산토론교육, 오산형 고교학점제 지원 등 다양한 공교육 사업이 담겼다.

 특히 2020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에듀테크 기반 미래학교’를 기반으로 블렌디드 러닝 수업뿐 아니라 AI(인공지능) 교육 및 관련 다양한 수업에서 AI(인공지능)융․복합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아는 내용도 포함됐다.

시와 교욱지원청은 이를 바탕으로 혁신교육과 평생교육의 경계를 넘어 함께 어우르는 ‘오산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을 통해 도시 곳곳에서 온 시민이 배우고 나누는 마을교육자치를 중점추진 할 예정이다.